-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과목 선택권을 보장-

서산여자고등학교(교장 송기무)는 8월 21일에 2학기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개강식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설계에 맞춰 6개의 심화 과목을 개설하여 매주 수요일 저녁 시간에 34차시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학생 중심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고 개인별 진로 맞춤형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하는 교육활동이다.
서산 지역에서도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 적성에 따라 희망하는 진로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 과목이 개설되어 학생들의 수업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2학기에는 심리학1·2, 교육학, 보건, 간호의 기초, 디자인 일반, 화학실험, 고급생명과학, 세계문제와 미래사회, 생명과학실험, 중국어 회화, 물리학 실험, 영어회화, 교육학, 지구과학실험 과목이 과목별 20명 이내의 인원으로 운영된다.
서산여자고등학교에서는 1학기에 관내 고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심리학 2개 반과 프로그래밍, 생명과학실험 각 1개 반이 운영되었다. 2학기에는 이러한 교육활동을 확대하여 1학년 60여명을 대상으로는 교육학, 심리학, 보건 과목을 운영하고, 2학년 60여명을 대상으로는 심리학2, 세계문제와 미래사회, 간호의 기초 과목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