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모에 2개소 선정
서산시,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업 공모에 2개소 선정
  • 가재군
  • 승인 2019.07.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몽두레, 에스그린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신규 인증 -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충청남도가 주최한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에서 지역 업체 2곳이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2개 업체는 동문동 소재 몽두레와 에스그린협동조합으로, 시는 지난 5월 충남도청에서 공모한 예비사회적기업 인증공모사업에 3개 기업을 신청했으며, 이중 2개 기업이 선정돼 앞으로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지역사회 공헌 등 사회적경제 생태계 기반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몽두레는 동문동에 위치한 번화로소극장 운영을 통해 문화공유에 대한 지역불균형을 해소하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하는 기업이며 에스그린협동조합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소독 및 방역전문 기업이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게 일자리창출 인력(전문인력)제공 홍보판촉물제작비 지원 시설장비지원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이번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시작으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적 기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홍보해 서산시가 사회적 경제 선도 지역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에 힘써왔으며, 올해만 사회적협동조합 1, 협동조합 3, 예비사회적기업 2개가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