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건한 안보 의식으로 민주주의와 평화 지킨다
굳건한 안보 의식으로 민주주의와 평화 지킨다
  • 가재군
  • 승인 2019.05.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2019 을지태극연습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실시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9일 을지태극연습 일환으로 오전 6시 공무원 비상소집 발령하고 오전 7시까지 응소 완료 후 오전 730분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전 직원이 모인 가운데 대강당에서 최초상황 보고를 가졌다.

올해로 51번째를 맞이하는 을지태극연습은 예년과는 달리 최근 한반도정세를 반영해 군사적 안보위협뿐만 아니라 테러, 대규모 재난 등 포괄안보 개념이 적용된 만큼 도교육청은 실제상황과 같은 자세로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최초상황 보고를 받은 김지철 교육감은 직원들에게 중 무역협정과 북한의 비핵화를 둘러싼 날선 갈등, 중국와 일본의 팽창주의, 날로 커지는 자연 재해 등 우리의 현실이 만만치 않다굳건한 안보 의식으로 민주주의와 평화, 인권을 지키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을지태극연습 최초상황 보고를 마친 후 도교육청 전 직원은 식당에서 건빵과 감자, 컵라면 등 비상식량 체험을 실시했으며, 이어 직속기관 전시전환 요원 90명은 전시직제 편성훈련을 진행했다.

김 교육감은 도교육청 비상소집 훈련에 이어 오후에는 아산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연습에 참여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올해 충남교육청 을지태극연습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중앙현관에서는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사진전시회가 상설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