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전비, 장애인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
20전비, 장애인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
  • 가재군
  • 승인 2019.04.1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의 날’ 맞이,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실시
- 소통과 공감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관심제고와 이웃사랑 실천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은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 10.() 서산시 소재 발달장애인 생활시설인 서림복지원을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매년 420일은 장애인의 날로 장애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1981년부터 기념일로 지정되었고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으며 20전비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날 20전비 부사관 20여명은 행사설명회를 통해 장애에 대해 마음으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휠체어를 밀어주고 다양한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상호 이해하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비행단 대표하사 이준형 하사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장애인 분들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림복지원 관계자는 “20전비 장병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동참에 감사드린다.”, 이번 기회로 지역사회 내 이웃사랑 실천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20전비는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매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대 인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