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급여지급 전산화·자동화 박차
서산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급여지급 전산화·자동화 박차
  • 이희분
  • 승인 2019.04.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 교육청 최초 자동계산 설계로 업무 경감 노력-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2일부터 3일까지 이틀에 걸쳐 서산서남초등학교에서 관내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급여관리 프로그램연수를 진행한다.

그간 교육공무직원 급여 관리 및 지급은 규격화된 프로그램 없이 각 학교별로 계산을 하거나 학교 자체로 엑셀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급하는 등 충남 전체적으로 통일된 프로그램이 없어 불편했던 것이 사실.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812월부터 교육공무직원 급여관리 및 지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정보화능력경진대회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교육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자체 소속 우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태스크포스팀을 꾸려 약 3달에 걸쳐 총 개발기간 약 15일에 이르는 노력을 투입했다. 그 결과 3, 전국 교육청 최초로 교육공무직원 급여관리 및 지급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기에 이르렀다.

이번 연수는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서산서남초등학교 김현수 행정실장이 강사로 나서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실습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부석고등학교 임현수 주무관은 이번 프로그램 배포 및 연수를 통해서 교육공무직원 급여 관련 업무가 자동화 되었고 더욱 정확한 급여지급을 할 수 있게 돼 앞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