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서산문화복지센터(센터장 김영제) 어린이도서관은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19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 에 공모하여 서산 지역에서 유일(충남 2개관)하게 선정되었다.
‘2019년 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장애 유형별 특성에 맞는 독서프로그램을 통해서 장애인의 문해력 및 정서적 안정을 돕고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써 서산어린이도서관은 ‘독서문화체험 발달장애’ 부문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올 4월부터 9월까지 총 18회에 걸쳐 서산서남초등학교와 협력하여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도서관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게 하고, 바람직한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동화구연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독서프로그램과 더불어,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여 이용교육을 받고 문화체험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상상력, 표현력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도서관은 2018년부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도움 터 도서관학교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찾아가는 능동적 도서관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