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道충남청소년진흥원, 충청남도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 성료 -
(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0월 28일 천안재능교육연수원에서 2018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 지역 예선인 「충청남도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모인 가운데, 다양한 분야(사회참여, 미디어, 역사, 요리, 문화예술, 밴드, 보컬, 댄스 등)의 동아리가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더한 다채로운 내용의 발표를 뽐내는 기회가 되었다.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한 전문심사위원 구성은 물론,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도내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청중평가단이 현장에 함께 하여 뜨거운 열기를 더하였다.
최우수상의 영광은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한뉘, ▲서산문화복지센터 브이쿡 · B.C.C · 플러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늘품생,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버늬 ▲논산시청소년수련관 업플로우 총 7개의 동아리가 안았으며, 최우수상을 제외한 모든 동아리는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참여 동아리 모두가 수상하고 시상금을 받음으로써 본 경진대회는 경쟁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최우수상 동아리는 2018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본선은 11월 10일 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남부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