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모의창업캠프 나도 스티브 jobs 참가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모의창업캠프 나도 스티브 jobs 참가
  • 이희분
  • 승인 2018.10.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학교 밖 청소년 5명과 함께 25일부터 27일까지 도고 교육연수원, 천안신부문화공원에서 청소년 모의창업캠프나도 스티브 Jobs’에 참가하였다.

나도 스티브 Jobs’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위해 소득활동체험과 경제적 자립준비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충청남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13개 시·군의 센터 관계자와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했다.

캠프 기간 동안 1일차 직업인특강, 경제교육, 재무교육, 마케팅방법, 물품제작, 이미지투어링 2일차, CS교육, 물품진열 및 판매, 매출액결산 3일차 수료증 및 수익금 수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창업캠프를 통해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의 이름으로 기부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모의창업 캠프를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은아이템을 선정해보고 판로를 통해 직접 경제활동을 참여하면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복교지원, 검정고시 지원, 문화·직업체험, 실물경제 체험, 자기계발 활동, 수학여행 등으로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