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자의 스토리텔링!「웹툰으로 만나는 두근두근 내 인생」개강
문해자의 스토리텔링!「웹툰으로 만나는 두근두근 내 인생」개강
  • 가재군
  • 승인 2018.09.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평생학습관, 웹툰창작체험 프로그램 4개 강좌 운영

충남교육청 소속 서부평생학습관(관장 우진식)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8일부터 문해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 웹툰으로 만나는 두근두근 내 인생4개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관 문해교육 참여 어르신의 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을 주제로 한 시, 수필, 일기 등 다양한 글을 학생들이 웹툰으로 표현하여 청소년과 어르신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서로의 세대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계획되었다.

교육과정은 시와 만나는 웹툰 이모티콘 창작소 초보웹툰작가 세대공감 인생 웹툰 4개 과정이 매주 토요일 운영되며, 현재 웹툰 분야에 활동 중인 전문 강사들이 진행한다.

문해교육 어르신의 글로 표현된 다양한 웹툰 창작물들은 12월 초 전시 및 자료집 발간을 통해 학생, 학부모, 이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서부평생학습관은 2015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웹툰창작체험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년째 운영 중이며, 웹툰을 기반으로 한 문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 발달 및 만화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중이다. 또한 서부권역 학생들의 웹툰창작체험관 이용 확대를 위해 찾아가는 웹툰작가특강 및 웹툰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우진식 서부평생학습관장은 웹툰창작체험관 운영을 통해 웹툰 분야의 진로체험과 재능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과 어르신이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