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원, 어르신들의 한지공예작품 전시
서산문화원, 어르신들의 한지공예작품 전시
  • 가재군
  • 승인 2018.08.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한지공예 수강생들의 작품을 8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시한다.

한지공예 수업은 매주 월, 금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매회 3시간씩 진행되었으며 지난 518일 개강을 시작으로 827일까지 총 30회의 수업이 진행되었다. 또한 수강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한 현장견학을 시행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산문화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고령화시대 어르신들의 문화향유기회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을 물론 사회참여활동 확산을 위해 전국에서 시행 중이다.

이번 작품전시는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생활 속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코자 기획되었으며 26명이 총 104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문미향(서산시 석림동) 씨는 한지공예 수업을 참여하며 여가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어 흥미로웠다. 또한 현장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한지공예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내년도 사업이 벌써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접해보고 자존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서산문화원의 다양한 사업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