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상상플러스’ 벤치마킹 각광
‘동문2동 상상플러스’ 벤치마킹 각광
  • 가재군
  • 승인 2018.08.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동문2동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27일 경기도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15명의 위원이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정의민간위원장 조신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였다.

이날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운영 및 활동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특화사업인 동문2동 상상플러스소개와 사업 활성화에 따른 노하우 공유 등 상호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였다.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4월 발족 후, 서로()가 서로()를 보살피며 함께하는(plus)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의미로 동문2동 상상플러스라는 사업명을 가지고 나눔 협약과 기부금 모금 등 든든한 지역공동체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제6호점 삼보식육점과 협약을 맺으며 매월 60여명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본적인 의식주는 물론 의료문화를 아우르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치마킹에 참석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 위원은 이번 방문으로 지역 특성에 따른 특화사업 개발과 민관협력의 복지현장을 생생히 보고 배울 수 있었다돌아가면 우리지역에 적용 방안을 강구하여 위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 중 복지사각지대 일제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발굴된 대상자에게 욕구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민간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