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치매안심센터 개소, 치매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서산시, 치매안심센터 개소, 치매 극복할 수 있습니다!
  • 가재군
  • 승인 2018.08.2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본격운영, 치매 통합관리서비스제공 -

서산시 치매안심센터가 24일 정식으로 개소하고 본격운영에 들어갔다.

서산시 치매안심센터는 보건소 1층 별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면적 350사무실, 검진실, 상담실, 프로그램실, 쉼터, 가족카페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치매 조기검진부터 치매 예방과 치료를 위한 맞춤형 상담,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 치매관련 프로그램 운영까지 치매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에서는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 노인대학 등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및 뇌 건강 치매예방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장기요양서비스 등급자를 제외한 경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운동치료, 원예치료, 수공예치료 등 다양한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치매환자 가족에게는 가족교실,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환자가족의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자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민 보건소장은 치매안심센터 개소로 치매환자들의 증상악화 방지 및 환자가족의 부양부담이 감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치매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하여 치매예방 및 지역사회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