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성새일센터 ‘장애인 ITQ마스터 양성과정’수료
서산여성새일센터 ‘장애인 ITQ마스터 양성과정’수료
  • 가재군
  • 승인 2018.07.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명 수료, 일자리 연계 및 사후관리까지 -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산여성새일센터)는 지난 25일 여성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인 장애인 ITQ마스터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장애인여성을 대상으로 행정사무원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611일부터 72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교육생 18명 전원이 수료하였다.

이 기간 동안 행정사무원 교육으로 ITQ한글 자격증 교육 ITQ엑셀 자격증 교육 취업대비교육(모의면접) 직장 내 이미지 메이킹 등 4개 과정이 운영됐다.

교육기간 중에 15명이 ITQ엑셀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80%이상 합격이 예상되고, 810ITQ한글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또한 수료자들의 취업연계 및 자립생활을 돕고자 관내 유관기관 및 기업체 대표들과의 일자리 력망을 구축하여 인력풀 홍보 및 취업처를 발굴하여 일자리를 연계할 계획이다

구본풍 부시장은 서산시 장애여성들이 더 많은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구성원으로써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서산여성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으로 자동차부품조립 기술인력 양성과정, 기업회계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이 운영 중에 있으며, 93일부터 경력단절여성이 학교에서 방과 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뉴스포츠 놀이체육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