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지혜롭게 ‘평생학습’하기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혜롭게 ‘평생학습’하기
  • 서산포스트
  • 승인 2020.09.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4회 당진행복아카데미, 10월 13일 오전 10시 온라인에서 만나요!

당진시는 분기별로 진행하는 당진시 대표 인문교양강좌인 행복아카데미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발 빠른 전환을 시도했다.

시는 현재 제163회 당진행복아카데미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164회 당진행복아카데미아들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에게라는 주제로 최민준 강사(자라다 남아미술연구소 대표)가 브레이크아웃이라는 화상솔루션을 활용해 1013일 오전 10시 당진시민 100명과 온라인 미팅룸에서 양방향 소통강의로 진행한다.

최민준 강사는 우리 아들이 미술로 달라졌어요등 저서를 출간한 국내 1호 남아미술교육전문가로, TV교양 프로그램에서의 명강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 및 전화접수를 통해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스마트폰, 노트북 등 카메라와 마이크가 연결되는 기기면 모두 가능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안내는 당진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행복아카데미는 물론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당진시 사이버 강좌를 e-당학몰로 개편해 대면·비대면 어느 상황 속에서도 중단없는 평생학습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시에 신규강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역 내 평생교육강사의 온라인 강의 전환을 위한 강사교육과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한 디지털 생활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 당진 지속가능발전 교육 온라인으로 찾아간다 -

아울러 당진시는 지속가능발전 교육을 온라인 강의로 제공한다. 해당 교육은 총 4강좌로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의 자원순환, 재활용의 모든 것’, 박용남 지속가능도시연구센터 소장의 도시의 혁신사례’, 임경수 협동조합이장 대표의 삶의 공간으로서의 농촌’, 박종범 농사펀드 대표의 새로운 농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당진시 사이버 강좌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921일부터 1020일까지 한 달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