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김대기)는 2020년 7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김대기)는 2020년 7월 23일 (목) 홍성보호위원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약소하게 진행되었지만 미뤄왔던 행사였던 만큼 묵은 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홍성보호위원회 최재원 제3대 회장, 엄익후 제4대 회장 등 위원 16명, 김대기 지부장 등 직원 4명 총 20명이 참석하였으며, 홍성보호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힘써준 최재원 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제4대 엄익후 회장 취임사 및 임원진 소개가 진행되었다.
최재원 회장은 이임사에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전한 자립과 재범방지를 위해 힘 써주시는 여기 계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우리가 함께 걷는 이 길이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엄익후 취임회장은 “법무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해 힘 써주신 최재원 이임회장을 비롯한 홍성보호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 새것을 아는 온고지신을 통해 법무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해 위원분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김대기 충남지부장은 ”최재원 전임회장님의 그동안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4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엄익후 회장님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홍성보호위원회가 적극적인 활동으로 으뜸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홍성보호위원회는 지난 2017년 창립하여 법무보호대상자들을 위한 각종 위문행사, 김장나누기 행사, 이미용봉사 등 다각적으로 법무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최근 숙식대상자 초복위문차 충남지부를 방문하여 숙식보호대상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