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6월 23일(화) ‘2020년 서산시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 협력강화 간담회 및 2차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서산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 구축, 위기 청소년 사례 발굴 및 공유, 위기 청소년 특성에 따른 연계, 청소년안전망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하는 역할을 하며, 공공기관 및 아동․청소년 관련기관의 실무자 1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필수연계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서산 지역 고위기청소년 지원서비스 연계현황 보고, 위기청소년 사례발표 및 지원방안 논의 등으로 이뤄졌으며 충청남도교육지원청 박은미 학교생활문화팀장, 대전보호관찰소 서산지소 이재호 소년보호관찰계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박주영센터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위기 청소년 발생을 예방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통합적인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검사, 긴급구조, 예방교육과 청소년안전망의 허브(Hub)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