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환경보건센터,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워크북’ 개발!
태안환경보건센터,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워크북’ 개발!
  • 박광근
  • 승인 2020.06.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성질환 예방 및 관리, 찾아가는 환경보건서비스 확대 기여

경부 지정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허종일)가 환경성질환에 대한 예방 및 관리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워크북을 개발했다.

이번 워크북은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와 고려대학교안암병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유영)단국대학교의료원 환경보건센터(센터장 권호장)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보건센터(센터장 홍윤철)가 협업한 결과물로,

미세먼지 알레르기천식 환경호르몬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등을 주제로 환경성질환 예방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환경성 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개발되었다.

특히, 낱말퀴즈 숨은그림찾기 스티커 붙이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돼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울 수 있도록 해, 어린이들의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군 환경보건센터는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를 신청한 유치원초등학교 등에 워크북을 무료 배포하고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며,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태안군청 홈페이지(http://www.taean.go.kr)와 태안환경보건센터 홈페이지(http://www.taean.go.kr/oil.do) 등에도 업로드 할 계획이다.

군 환경보건센터 관계자는 이번 워크북을 통해 환경성질환에 대한 예방관리 방법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특히 어린이들도 알기 쉽게 제작돼 환경성 질환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생활 속 실천방법에 대해서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찾아가는 환경보건 이동학교 교육 및 워크북에 대한 문의는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041-671-5338, yujc90@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태안군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는 유류유출사고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건강피해를 규명관리하기 위해 지난 20087월 지정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