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암초등학교(교장 심춘자)는 5월 26일(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공군 제 20전투비행단 화생방지원대의 방역지원으로 학교 진입로 및 학교 외부 주변의 방역을 마쳤다. 이번 방역은 유치원, 1,2학년의 등교수업 전날 이루어져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을 예방하고,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들이 안심하고 학사일정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더욱 뜻깊다.
방역을 주관한 화생방지원대 담당자는 “미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이번 방역 지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원 가능한 선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심춘자 교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지 않은 상태에서 등교수업을 하게 된 가운데 이렇게 지원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교직원들도 합심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언암초는 5월 27일 (수) 유치원, 1, 2학년의 등교수업을 맞이하여 그 동안 교내 방역 및 전문업체 의뢰를 통한 에어컨 청소, 감염병 대응을 위한 물품 구입, 교내 수시 소독 및 환기 등 전 교직원이 끊임없는 협의를 거쳐 안전한 등교 및 학교생활이 이루어지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많은 기대와 걱정을 가지고 시작하는 등교수업이지만 오랜 준비와 노력에 걸맞게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