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4호 나눔냉장고 음암면에 오픈!
서산시, 제4호 나눔냉장고 음암면에 오픈!
  • 서산포스트
  • 승인 2020.04.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암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앞에 설치해 누구나 이용 가능
5월 26일 까지 매주 화요일 1회만 시범 운영, 5월 27일부터 매일 정상 운영 예정

서산시는 지난 28일 음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서산시 제4호 사랑채움 나눔냉장고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심걸섭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장 인사, 사업 취지 및 운영 방안 설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4호 사랑채움 나눔냉장고는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원을 받아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하는 지역특화사업으로, 음암면행정복지센터 1층에 설치되어 526일까지 주 1회씩(화요일) 시범 운영된 후 527일부터 매일 정상운영하게 된다.

나눔냉장고는 독일의 푸드 쉐어링(Food sharing) 운동처럼 나눔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물품을 채워놓고, 필요한 누구나 꺼내어 이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식사해결이 어려운 어르신, 아동 등 어려운 이웃들이 이용할 수 있어 이웃 간의 소중한 정을 키워나가는 사업으로, 오픈 전부터 주민들의 기탁 문의가 이어져왔다.

특히 심걸섭 위원장이 쌀 4kg 20(224,000원 상당), 미문교회(목사 김영호, 음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서는 50만원 상당의 식품을 나눔 물품으로 기탁했으며, 새림종합환경(대표 김호숙)에서도 100만원을 지정기탁해 사랑채움 나눔냉장고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최신득 음암면장은 서산시 제4호 사랑채움 나눔냉장고가 오픈하면서 후원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기부가 이어지는 등 이웃사랑과 따뜻한 정을 쌓는 나눔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사랑채움 나눔냉장고가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홍보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