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초등학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마을교사 수업 시작
인지초등학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마을교사 수업 시작
  • 서산포스트
  • 승인 2020.04.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교사와 함께 공부해요!

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427()부터 원격수업 운영에 따라 수업지원 마을교사를 활용한 수업을 시작하였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에서는 서산 관내 학교 중 초등학교 2(인지초, 부석초)에 마을교사를 지원하였다. 기간은 오늘부터 원격수업 종료일까지이다.

그간 본교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은 돌봄교실에서 원격수업도우미 선생님과 함께 원격수업을 듣고 있었으나 3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따로 수업지원이 없었다. 마을교사 지원으로 3~6학년 학생 중 맞벌이가정 또는 가정에서 혼자 원격수업을 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참여 학생은 현재 모두 4명으로 컴퓨터실에서 930분부터 1130분까지 하루 2시간씩 마을교사와 함께 공부한다. 마을교사는 학생들이 원격수업의 수업 내용을 잘 들을 수 있도록 돕고 과제 해결 등 개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수업 시작 전 마을교사와 학생들은 코로나 19 감염 확산 대비 발열 체크를 반드시 실시하고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3학년 이준구 학생은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니 좋아요."라며 웃으며 말했다. 마을교사 용진선 선생님도 "우리 아이들이 수업에 잘 적응해 즐겁게 수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지원 동기를 밝혔다.

이번 마을교사를 활용한 원격수업 지원으로 인지초등학교는 수업의 질 향상에 한 발 더 앞장서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