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0년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 공모
당진시, 2020년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 공모
  • 서산포스트
  • 승인 2020.04.1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 확대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

당진시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추진에 따라 주민참여 확대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자 2020년 도시재생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지역은 당진1, 당진2동 도시재생활성화구역으로 주민주도 생활환경 개선 및 주민공동체 강화를 주제로 한 도시재생 소프트웨어 사업이며, 당진1동 구역은 2천만 원, 당진2(주거지지원형) 구역은 3천만 원으로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당진1(일반근린형)의 사업유형은 주민 삶의 질 향상 자투리 공간 텃밭·꽃밭조성 공동체 활성화 쾌적한 생활문화조성 기타(당진1동활성화사업)이며, 당진2(주거지지원형)주민 삶의 질 향상 쾌적한 생활문화조성 체험교실 및 교육 공동체활성화 기타(당진2동활성화사업)로 당진시 시민(청소년 포함)으로 구성된 3인 이상 팀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는 이달 30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기타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2020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가 모이기를 바란다당진형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 도시재생뉴딜사업은 당진1(주민과 청년의 꿈이 자라는 플러그-(PLUG-IN) 당진)당진2(채운동, 행복 채운 삶터)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