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초등학교, 온라인으로 만나는 교실
서동초등학교, 온라인으로 만나는 교실
  • 서산포스트
  • 승인 2020.04.0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초등학교(교장 나정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입학, 등교하지 못하는 전 학년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가정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본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2020학년도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기 위해 교과서와 학습지를 각 가정에 배부하였다.

모든 배부는 학교 운동장에서 이루어졌다. 배부일자를 미리 정해 전 가정에 알림을 보낸 후 학부모 혹은 학생에게 담임교사가 교과서를 전달하였다. 다만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며 또한 학부모끼리의 사회적 거리두기도 염두에 두며 넉넉한 시간 동안 배부가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디지털 교과서와 학습지원을 위한 통합도서관 활용 안내를 문자 메시지, 온라인 학급방(클래스팅, 밴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가정에서도 자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 개학을 대비하여 각 학급에서 e-학습터 중심의 온라인 학습자료 등을 제공하며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자율학습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개학 전까지 학생들의 학습 지원을 위한 도서자료 등을 충남 통합도서관사이트를 통하여 각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최신 태블릿을 대여하여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동초등학교는(교장 나정희) 교육부에서 발표한 초···특수학교 온라인 개학에 따라 416()부터 순차적으로 원격수업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개학이 어려워진 상황이지만 온라인개학 후 학생들과 등교개학 못지않은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일구어나가도록 준비하며 하루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학생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