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중, 벌써 3년째 지역축제에서 체험활동 부스 운영
팔봉중, 벌써 3년째 지역축제에서 체험활동 부스 운영
  • 가재군
  • 승인 2018.06.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교사들이 교육기부를 통해 지역축제 활성화에 기여해 -

서산 팔봉중학교(교장 조영선)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의 대표 특산물 축제인 팔봉산 감자축제(올해 17) 현장에서, ‘체험하GO! 즐기GO! 배우GO!’라는 주제로 어린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축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623() 팔봉산 감자축제의 개막과 함께 시작된 체험활동은 공예체험, 수학체험 및 과학체험 그리고 놀이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루어졌다.

모든 체험활동은 팔봉중학교 학생들과 교사들의 교육기부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그 내용을 살펴보면 더욱 다채롭고 흥미롭다. 감자 전분을 섞은 물감과 감자 조각으로 개성 있는 부채를 만드는 나만의 부채 만들기’, 입체 퍼즐을 만들며 수학의 원리를 배우는 하트퍼즐 포켓’, 물질의 상태와 분자의 구조를 시각 자료를 통해 이해하고 알감자로 직접 분자 모형을 만들어 보는 과학체험활동까지, 그야말로 즐기는 가운데서 배우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부스를 찾은 관광객들은 더운 날씨에도 행복하게 웃으며 어린이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팔봉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나 팔봉중학교는 20181월에 열린 제9회 방과후학교대상 시상식에서 중학교로서는 최초로 전국 1(대상)를 수상했으며, 이번 감자축제 체험활동 부스에서 운영된 프로그램들은 방과후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배운 바를 활용하여 팔봉중학교 학생회와 교사들이 직접 준비했다.

이와 함께 팔봉중학교는 지난 621일에 팔봉면 행정복지센터와 업무제휴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다양한 방면에서 교육기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6년부터 여름방학 기간 중 지역 아동센터 연합캠프를 지원하는 교육봉사를 실시하고 있고, 정기적인 마을길 청소, 학생 오케스트라의 음악봉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유대를 강화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