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 ‘꽃 소비 활성화’ 위해 미니꽃다발 나눔 행사!
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 ‘꽃 소비 활성화’ 위해 미니꽃다발 나눔 행사!
  • 박광근
  • 승인 2020.02.1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각종 행사 취소, 화훼류 소비위축
화훼농가 포함, 군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미나꽃다발 무료 나눔 행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줄줄이 취소됨에 따라 관내 화훼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가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군에 따르면, ()한국화훼협회 태안군분회(회장 김남한, 이하 태안군분회)는 지난 11일 태안군청 민원봉사과 앞에서 미니꽃다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위축된 꽃 소비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실시됐으며, 태안군분회는 이날 민원인과 군청 직원들에게 200개의 미니꽃다발을 나눠주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김남한 분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각종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화훼류 생산농가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화훼농가를 포함해 전 군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해나가자는 의미로 오늘 행사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꽃 소비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빠른 시일 안에 대책을 마련해 농가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에서는 160ha, 207농가가 화훼를 생산재배해 연 1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