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는 17일(화) 15시에 서산베니케아 호텔에서 제25회 서산교육상을 시상식을 개최한다.
서산교육상은 오랜 기간 동안 서산의 교육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사람을 표창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상이다.
초등교육부문, 중등교육부문, 교육지원부문 등 3분야로 나누어 표창하며, 2019년에는 가사초 임혜숙 교장, 서산중앙고 류재풍 교장, 서산교육지원청미래교육자문위원회 김택준 위원이 수상을 하게 되었다.
▲가사초 임혜숙 교장은 교육경력 40년으로 교육과정 연계 예술표현수업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배움 중심 수업 문화 조성, 지역인프라 활용 진로탐색 활동을 적극 지원하였다. 특히 부석초 예술꽃 씨앗학교, 가사초 오케스트라 학교를 열정적으로 운영하였다. ▲ 서산중앙고 류재풍 교장은 교육경력 38년으로 서산 관내 고등학교의 특성화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교육력제고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마을축제를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헌신하였다. ▲ 서산교육지원청미래교육자문위원회 김택준 위원은 2017년에 서산경찰서장으로 부임하면서 서산시 어린이 교통안전과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였다.
이선희 교육장은 “오늘 수상하는 세 분은 오랫동안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서산교육을 한 단계 높은 반열에 올리시는 데 공헌하였다.”라며 그 공적을 치하하였다.
한 편 이날에는 또한 2019 교육활동 우수교직원 92명에 대한 표창도 진행하여 현장에서 묵묵히 학생지도, 교육지원 활동을 성실하게 참여한 교육지원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