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지부장 김대기)는 2019년 11월 20일(수)‘Do it’슬로건을 통해 출소자 및 학교 밖 청소년(이하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희망 메시지 전달 캠페인을 위한 홍보 부스 운영 및 격려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충남지부 최재원 협의회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 운영위원회 이민호 회장, 충남지부 김대기 지부장 및 공단직원 등이 참석 하였다.
대학생위원회 이상현 회장 등 대학생위원28명이 홍보 부스 운영과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약 350여명이 인식개선 티셔츠 제작 및 sns홍보에 참여하였다. 또한, 캠페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격려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하였다.
“Do it 릴레이 캠페인”은 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학교 밖 청소년 및 출소자’들이 밝은 미래를 위해 도약 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시민들의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공단에서 고안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이번 청운대학교 행사를 통해 보호대상자의 인식개선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은 “ Do it 캠페인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 인식개선 및 우리지역 보호대상자들의 건강한 자립과 안전한 지역사회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하였으며, 충남지부 김대기 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청소년의 경우 대학생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