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리더십’으로 청렴 조직 이끈다
‘클린 리더십’으로 청렴 조직 이끈다
  • 가재군
  • 승인 2018.06.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감사위원회,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 의식 제고 특별교육’ 실시 -

충남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최두선)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도 소속 과장급(4) 이상 간부공무원 125명을 대상으로 연 이날 특별교육은 특강과 청탁금지법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강은 청렴·윤리교육센터 WAR 박연정 대표가 청렴한 조직을 이끄는 클린 리더십을 주제로 가졌다.

박 대표는 청렴한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간부공무원들의 관점 전환이 필요하다라며 청렴 문화가 형성되면 신뢰가 쌓이고, 업무 효율이 높아지며, 조직의 긍정적 이미지 강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또 간부공무원들은 도정에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데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소명을 항상 마음속에 간직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열린 청탁금지법 교육은 청탁금지법 시대 카멜레온 대응법을 주제로, 청탁금지법 관련 판례 및 사례, 공직자 권한 남용 방지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최두선 도 감사위원장은 간부공무원부터 청렴해야 도 전체 직원이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다라며 이번 청렴 교육은 간부공무원의 의식 개혁과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도는 민·관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청렴문화 체험 교육 등 조직 내·외부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