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껏 상상하고 꿈을 키우자!’ 태안군 소원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맘껏 상상하고 꿈을 키우자!’ 태안군 소원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 국강호
  • 승인 2019.11.0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세이브더칠드런·롯데제과·태안군 관계자,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완공식 개최
방과 후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 받는 공간으로 활용
지역 초등학생들의 의견과 투표를 통해 ‘상상놀이 지역아동센터’로 이름 지어

태안군 소원면에 방과 후 아동 돌봄을 위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완공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소원면 신덕리에서 가세로 군수,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 지역 주민 및 학생 등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소원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식을 가졌다.

이날 완공식은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 인사 가세로 태안군수 및 롯데제과 대표이사 축사 사업 경과보고 센터명 공모 시상 감사패 수여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군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센터 건립 추진 단계부터 최적의 놀이와 학습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역 아동 및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설계에 반영했으며, 지역아동센터 명칭 또한 소원초, 모항초 아이들의 의견을 듣고 투표를 통해 상상놀이 지역아동센터로 결정했다.

소원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태안군 소원면 신덕리 166-112번지 일원 군유지 786.03면적에 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완공됐으며, 앞으로 소원면 지역의 방과 후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학교 교과 과정을 보충하고 다양한 문화체험과 아동 정서 및 사회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돌봄서비스 등이 제공될 것이라고 군은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해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앞으로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들이 맘껏 뛰놀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군은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도움을 준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과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에게 군민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