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직자 성과관리 역량 강화에 ‘온 힘!’
태안군, 공직자 성과관리 역량 강화에 ‘온 힘!’
  • 가재군
  • 승인 2018.06.0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 현대솔라고CC서 ‘성과관리 컨설팅 워크숍’ 개최-

태안군이 지난 531일 태안기업도시 내 현대솔라고CC에서 성과관리 자체평가단 및 위임사무 지표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관리 컨설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의 성과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객관적인 성과 평가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이번 워크숍에서 지자체 성과관리 체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시·군 위임사무 평가에 대한 체계적인 실적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직원 간 격의 없는 토론을 통해 중요도가 높은 성과목표를 발굴하고 성과지표의 효율적인 개발방법을 논의하는 등 가시적 성과창출 방안 모색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규호 중앙대학교 교수와 임현준 한국미래정책연구원 부원장을 강사로 초청, 심도 있는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군정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시책 등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이번 워크숍이 군정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위임사무에 대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적극 힘쓰고 정부합동평가 등 대외 평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개최하게 됐다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성과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