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이상 어르신 부부, 친구, 통하는 소풍으로 고남 패총 박물관, 한서대 태안캠퍼스, 청산 수목원방문

서산시어르신상담센터(센터장 허영일)는 최근 65세이상 어르신 부부, 친구를 모집하여 통하는 소풍으로 고남 패총 박물관, 한서대 태안캠퍼스, 청산 수목원을 다녀왔다.
고남 패총 박물관에서 자염을 만드는 영상을 관람하고 소금아트 체험과 트랙아트를 경험을 해보며 다양한 액션을 취하며 즐거워하셨다. 특히, 옛날 사용하던 농사용 도구와 그물을 보시며 옛 추억을 더듬는 시간이 되어 더 좋았다는 소감도 밝히셨다.
한서대학교 태안 캠퍼스(곰섬 소재)에서는 요즘 심각해진 대기오염에 따른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항공기 소개와 내부를 직접 관찰하도록 배려해 주셨다.
청산 수목원은 팜파스 그레이스라 하는 식물과 핑크빛을 발산하는 핑크 뮬리가 어르신들을 반겼다. 한 어르신은 자녀들 카톡 사진에 핑크 뮬리 사진들이 올라오는 것을 볼 때마다 자신도 그 앞에서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차마 말하지 못했던 순간이 있었다며 고백하셨고, 더 젊었으면 좋았겠다라는 여운의 말씀도 남기셨다.
어르신들이 혼자 할 수 없었던 여행을 같은 연배의 동료들, 친구들과 같이 해서 더 즐겁고 유익하셨다며 다음에도 이러한 기회를 많이 만들어 달라는 어르신들의 당부와 함께 상담센터는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발걸음을 맞춰나가며 소통 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