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다우리문화교실과 함께 알차게 즐겨요!

-서부평생교육원, 2019년 여름방학 다우리문화교실 프로그램 개강-

2019-07-10     가재군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박종진)은 지난 8일 천의초 ‘3D펜아트를 시작으로 여름방학 동안 다우리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9 여름방학 다우리 문화교실 프로그램은 서부권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다문화 예절교육 손으로 꼼지락 공예 우리 전래놀이 등 9강좌로 구성되어, 학교별 4~5회씩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다우리문화교실 프로그램은 함께 어울림 교육을 통한 다양성 존중과, 교육적 배려계층의 학습욕구 충족에 의의를 두고 있으며, 교과과정 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정규 교육과정과 다른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당진 천의초등학교 ‘3D펜아트수업을 듣는 학생은 여름방학에 학교에 나와 새로운 분야의 수업을 듣고 작품을 만들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다우리 문화교실 프로그램의 사후 강의평가를 통하여 전문성 있는 강사를 섭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다문화 가정에 대한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더욱 질 높은 강좌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서부평생교육원장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서로간의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는 다문화 친화적 프로그램과 모든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의 개설에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