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글로벌 워크 리더십 캠프“ 출정식

세계 젊은이들의 소통을 위한 체험 한마당

2019-06-28     가재군

한서대 <2019 글로벌 워크 리더십 캠프> 출정식이 627일 한서대 본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미래수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비전 프로그램으로 73일까지 67일 동안 진행되는 ”2019 Global Walk Leadership Camp“에는 한서대 학생, 한서대의 해외 봉사지역인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의 자매대학에서 온 학생과 지도교수, 한서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등 80여 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 태안해변 걷기와 정화 활동, 아산 현충사와 새마을 중앙연수원 방문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운다. 이들은 또 한서대 태안캠퍼스를 찾아 항공 및 해양스포츠 체험교육을 하고, 특강, 글로벌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7개 팀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매일 저녁 팀별로 할당된 주제를 토론하고 그 결과를 72일 한서대 연암도서관 국제회의장에 모여 발표하여 서로의 생각과 비전을 공유하고 73일 마지막 행사인 해단식에 참가한다.

다양한 체험과 토론 등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세계 젊은이들이 능동적으로 글로벌 리더십을 개발하도록 2005한서대 국토순례로 시작된 이 행사는 2014년부터 외국인 대학생들의 참여가 확대되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명칭과 내용이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