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FTA활용지원센터,
FTA활용 및 수출 역량 강화 교육 진행
2019-05-27 가재군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운영하는 충남FTA활용지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충청남도와 공동으로 도내 소재 수출기업의 FTA활용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 5월 22일과 23일 수출준비기업 및 ㈜니프코코리아 아산공장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FTA활용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22일 진행된 수출준비기업 대상 FTA활용 실무교육에는 현재 수출을 준비 또는 초보 기업 수출 담당자 14개사 15명이 참석해 무역계약 기초 및 FTA 법령에 대해 진행했다.
또한 23일 진행된 ㈜니프코코리아 아산공장 협력업체 대상 교육에는 원산지 관리 담당자 15개사 19명이 참석해 품목 분류 방법과 원산지 확인서 작성방법, 원산지 관리 시스템 활용 방법에 대한 맞춤교육을 진행했다.
충남FTA활용지원센터 관계자는 “지난 23일 ㈜니프코코리아 협력업체 대상 교육에는 국내 완성차의 내수 및 수출 부진과 수입차 점유율 확대로 위기 징후를 보이고 있기에 FTA활용 교육을 통하여 충청남도 자동차 부품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FTA활용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의 성장단계별(준비기업, 초보기업, 확대기업) 맞춤형 FTA활용 및 무역실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은 충남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cepa.or.kr)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