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 항공보안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 보안검색·대테러전문 ㈜인씨스 및 통합보안시스템전문 ㈜카티스 -

2019-05-02     가재군

한서대는 52일 본교 항공보안교육센터에서 항공보안 전문인재양성과 국가보안 발전을 위한 2개 보안전문업체와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한서대 함기선 총장은 인씨스 남현식 대표이사와 산학협정을 체결한데 이어 카티스 김승수 대표이사와도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세 기관은 대한민국 항공보안 및 국가보안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고 전문인재양성을 위한 5가지 사항에 합의하였다. 한서대와 항공보안시스템 및 통합보안시스템 전문업체가 맺은 협약서의 주요 내용을 보면, 항공보안과 관련된 위탁 및 수탁교육에 관한 협력, 한서대 학생의 현장실습과 견학 및 교육생의 취업연계에 관한 협조, 각 기관의 항공보안전문가와 교수의 상호활용, 항공보안 관련 연구개발에 대한 공동참여 등이다.

인씨스는 보안검색 및 대테러장비 전문업체로 최신 항공보안실습을 위한 교육 장비를 한서대 항공보안시스템전공학과의 교육을 위해 기증한 바 있다. 통합보안시스템과 보안검색장비 전문업체인 카티스도 CCTV통합감시시스템을 한서대에 기증했다.

한서대는 2017년에 4년제 항공보안시스템전공을 국내대학 중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항공보안시스템전공 소대섭교수는 이번 항공보안 전문기업과의 산학협정으로 항공보안 및 국가보안을 이끌어 갈 차세대 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다양한 보안 실무교육과 실습훈련 등을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