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한눈에 쏙!’ 복지종합 안내서 제작

-8개 분야 복지서비스 사업별 지원기준 및 신청방법 등 알기 쉽게 설명-

2019-04-03     박승호

태안군이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실현하고 복지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복지종합 안내서를 제작한다.

복지종합 안내서는 다양한 복지제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복지수혜를 받지 못하는 군민들을 위해 제작되며, 이번 주부터 읍·면사무소 민원실과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에 안내서를 비치하고, 마을이장 및 노인회장 등에게도 배포해 적극적인 복지행정 구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94쪽 분량인 이번 복지종합 안내서저소득층 생계 및 의료지원 주거지원 노령층·장애인·아동청소년 지원 보훈대상자 지원서비스 등 8개 분야의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각 사업별 지원 기준과 신청방법 등이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또한 각 읍·면 주민복지팀 및 맞춤형복지팀 연락처, 관내 사회복지시설 현황 등이 자세히 수록돼, 주민들이 복지업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복지종합 안내서를 복지상담 및 통합사례관리 업무 등에 활용, 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는 등 복지업무의 기본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다양한 복지시책을 적극 알리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복지종합 안내서를 제작하게 됐다모든 군민이 복지서비스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