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원 장애학생 체육 실기지도 자신감 쑥쑥

- 충남도교육청, 교원대상 장애학생 체육실기 지도 연수 개최 -

2019-01-09     가재군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10일까지 4일간 교원 25명을 대상으로장애학생 체육실기 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와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과 충남장애체육회(사무처장 변현수)가 공동 주최주관하여 전년도 8월 여름방학 기간 중 15시간의 첫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게 됐으며 전년도 연수결과 교원들의 연수 만족도가 높고, 시간 확대 요구가 있어 올해는 30시간으로 확대 운영한다.

실기지도 종목은 실내조정, 배드민턴, 탁구, 역도, 육상, 볼링, 플로어볼 등 8개 이며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장애학생들의 체육실기지도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적인 기술과 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게 실기 지도 중심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했던 공주정명학교 이성훈 교사는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해째 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고, 특수교육을 전공하긴 했지만 체육을 전공하지 않아 특수교육대상학생들과 함께 장애학생 체육대회 준비를 하면서 여러 가지 애로사항이 많았었는데 실기 중심의 연수를 전문가에게 받을 수 있어서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충남장애인체육회와 매년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여 상위권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장애학생 체육꿈나무 육성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장애학생 선수 조기 발굴과 육성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