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으로 건전한 직업소개문화 정착을
- 서산시, 2018년 하반기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교육 실시 -
2018-11-22 가재군
서산시는 지난 21일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무료 직업소개사업 종사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전한 직업소개문화 정착을 위한 ‘2018년 하반기 직업소개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금년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직업소개사업 대표자, 직업상담원, 일반종사자 등 관내 직업소개사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업소개사업 운영 관련 최근 정책과 변경 제도, 노동관계법 및 종사자 준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사업주에게 직업소개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법 직업소개행위 방지를 통해 구직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충청남도지회장 김원호 강사, 충청남도 일자리노동정책과 이원복 노무사를 초빙해 직업소개제도, 노동법 해설, 직업윤리의식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지역 산업경제 발전을 위하여 큰 역할을 해주시는 직업소개사업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직업소개사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들을 준수하여 건전한 직업소개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더 유익한 교육훈련 실시와 더불어 상시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관내 직업소개사업소의 고용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직업소개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