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 댄스를 배우며 스트레스 풀어요!

- 서부평생학습관, 2018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개강-

2018-11-19     이희분

충청남도교육청 소속 서부평생학습관(관장 우진식)은 지난 15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개강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끼면서 배울 수 있는 방송 댄스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은 서부평생학습관과 서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처음 개설된 프로그램으로, 서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토대로 가장 인기가 많은 방송 댄스수업이 개설되었다.

방송 댄스수업은 안무를 익히며 신체적 활동을 함과 동시에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서부평생학습관은 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지난 15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 목요일 2시간씩 총 8회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댄스 강사는 첫 수업을 마치고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활기차게 참여하고, 흥미로워 하는 모습을 보여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에 따라 서부평생학습관은 내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확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부평생학습관장은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유시간을 건전하고 유용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