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고,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OK!
-또래상담동아리와 서산시상담복지센터가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2018-04-19 서산포스트
대산고등학교(교장 서소현) 솔리언 또래상담동아리 학생들(홍솔비 외 18명)은 2018년 4월 17일(화) 등굣길에 서산시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또래상담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폭력예방과 친구사랑, 또래상담활동을 홍보하는 구호를 외치고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간식을 전달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등굣길을 더욱 활기차고 행복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또래상담자 양성을 위한 운영지원과 지역 동아리 연합행사를 주관하는 서산시상담복지센터와 연계 협력하여 이루어짐으로써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동아리 대표 홍솔비 학생은 “친구들의 어려움을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도움을 주고자 활동하는 또래상담자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이수한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또래상담활동에 임하고자 하며, 더 많은 친구들에게 친구사랑과 학교폭력 예방을 실천하고 동아리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이와 같은 캠페인이나 지역 연합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서소현 교장은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는 말처럼 모든 폭력은 그 정도에 관계없이 피해자 관점에서 우리가 인식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또한 ‘누구나 마음속에 상처 입은 어린아이가 살고 있다.’며 솔리언 또래상담동아리 학생들이 친구들에게 공감・소통・배려・나눔의 메신저가 되어 대산고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