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학돌초] 제 5회 나라사랑 인성문화 발표대회 웅변 부문에서 1위 차지!!!
2018-10-24 가재군
학돌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지난 20일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실시한 유관순열사 순국 98주기 제 5회 나라사랑 인성문화 발표대회 웅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5학년 4반 김현호 학생은 ‘아우내장터의 외침으로’라는 제목으로 유관순 열사의 항거정신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본받아 우리 학생들도 나라를 사랑하기 위한 방법을 당당하고 소신있게 발표하여 심사위원들의 기립박수와 칭찬을 받았다. 또한 충청남도 교육감상과 메달을 받았다.
이번 결과는 김현호 학생의 끈기와 노력, 지도교사의 관심, 학교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김현호 학생은 매일 아침, 중간놀이, 점심시간 심지어는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서 웅변 원고를 다듬고 연습하였고, 지도교사는 웅변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학교에서는 연습을 실전처럼 생각할 수 있도록 무대를 만들어줌으로써 실제 대회에서 긴장하지 않도록 만들었다
김가연 지도교사는 “쉬는시간 점심시간 방과후시간까지 남아서 웅변을 연습하는 모습이 기특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안쓰럽기까지 했었는데 대회 결과가 좋아서 다행이다. 힘들어도 군소리 없이 열심히 웅변 연습을 임한 김현호 학생이 대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