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 자동차차체수리분야 은메달(2), 동메달(1), 자동차페인팅분야 장려상(1) 획득 -

2018-10-16     이희분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송인찰)의 기능영재반 학생들은 지난 5월 충남지방경기대회에서 금, , 동메달을 석권하여 전국기능대회 충청남도대표로 출전하였으며, 불철주야 구슬땀을 흘리며 기능훈련에 매진하여 제 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전국의 기능영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본 대회의 50개 직종 중 자동차 차체수리 분야에서 은메달(김용휘, 이찬호), 동메달(류원식), 자동자 페인팅 분야에서 장려상(최경주)을 획득하였다.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3학년 김용휘 학생은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며 안전하게 훈련에 임하고,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지도교사 김도형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이번 기능대회를 계기로 자동차차체수리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

서산공고 송인찰 교장은 창의·인성·정서지능과 함께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산업인재를 양성을 위해 학교와 교육가족 모두 노력할 것이며, 서산공고 학생들은 자긍심을 갖고 최고의 기술인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기능경기대회는 우수 숙련기술자 발굴과 기술 수준의 향상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숙련기술인 존중 풍토 조성을 통한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에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자동차기계분야와 화학공업 분야에 있어 숙련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