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청소년 중국 헤이룽장성 방문 연수’
- 道 청소년진흥원 도내 청소년 16명과 4박 5일 중국 헤이룽장성 방문 연수 -
2018-09-17 가재군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는 문화의 다양성과 보편성을 이해하고 충청남도 청소년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하여 지난 9월 10일부터 14일 까지 4박 5일간 ‘충청남도 청소년 중국 헤이룽장성 방문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충청남도와 우호협력지역인 중국 헤이룽장성과 미래지향적 교류를 위하여 격년으로 양국 청소년들이 상호 방문하는 연수로 지난 6월 공개모집하여 선발된 도내 청소년 16명이 헤이룽장성의 초청으로 중국을 방문한 것이다.
헤이룽장성에서 마련해준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제3검교 중학교에서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문화교류 등 양국 청소년이 교류의 시간을 갖고 안중근 의사 기념관 및 731 부대 전시관의 역사적 장소와 호림원(호랑이공원) 및 실내빙등장 등 헤이룽장성의 문화시설 탐방도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청소년은 “중국에 처음 방문하였는데 발전하고 있는 중국을 보면서 이전에 갖고 있던 중국에 대한 인식 바뀌었고 중국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세계의 지도자로 성장하는데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하였다.
한편, 충청남도와 중국 헤이룽장성은 상호 지역간 우호를 증진시키고자 2010년부터 양국 청소년들의 격년제 상호 방문으로 교류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