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초 제107돌 생일 축하해요
-서산초 교육공동체, 제107회 개교기념일 행사로 풍성한 애교심 발산-
서산초등학교(교장 안덕원)는 올해 제107회째 생일을 맞이하여 전교생 및 총동문회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이 한 자리에 모여 ‘제107회 서산초 생일을 축하해요!’ 기념행사를 가져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발산하였다.
서산초는 9월 1일 개교기념일 행사를 의미있게 보내고자 하루 전일이라도 학교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확인하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해 보기로 하였다. 창의적 체험활동 및 교과 연계활동으로 1교시는 예체관에 모여 학교장의 정감있는 축하 인사로 분위기가 무르익기 시작하였다.
또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산 증인이자 사회의 선배님인 서산초 총동문회장(제56회 졸업, 이은우)의 축사로 이어지면서 선후배의 든든한 지지와 학교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서산초는 입학하는 1학년에게 입학선물을, 6학년 졸업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는 총동문회의 든든한 지원을 자랑으로 여기고 있는 터이다.
2부 행사인 재치 발랄한 학교 골든벨 o, x퀴즈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교 사랑은 한마음으로 승화되었다. L교사는 1학년 학생들도 1학기에 배운 ‘학교’ 공부를 연계하여 문제를 척척 맞추는 것이 대견하다고 기뻐하였다.
기념행사를 마치고 각 학년에서는 발달단계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마무리를 하였다. 2학년 1반 정현 학생은 “서산초, 너는 정말 멋있고, 키 크고, 단단하잖아? 그리고 너는 넓은 운동장이 있어서 부러워.” 라고 학교 생일카드를 만들어 편지를 써 감동을 주었다.
서산초 교직원들은 “개교기념일 행사를 통해 해맑은 어린이 세상에 가슴이 뭉클하였고 더욱 열심히 가르쳐야겠다는 마음이 솟았다” 고 소감을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