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심화교육’
2018-09-03 가재군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9월 1일(토), 서산 지역 중・고교 또래상담자 45명을 대상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심화프로그램’을 청소년수련관 특성화활동수련실에서 실시했다.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는 것으로 각 학교에서 기초교육 8시간을 이수하여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는 청소년에게 ‘성장하는 또래상담자’, ‘친구를 돕는 또래상담자’, ‘공감배려문화를 촉진시키는 또래상담자’ 등 또래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소양과 품성을 함양하고 또래상담활동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돕기 위해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또래상담자는 “심화교육을 통해 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친구의 말을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또래상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교육에 만족해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산지역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또래상담동아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9월 또래상담주간에 신청학교 4개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으며, 10월 또래캠프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