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장애인 단체 연합회 확대 출범

2018-08-31     가재군

829일 서산시 오남동에 소재한 충남지체장애인 협회 서산시지회 교육장에서 서산시 장애인 단체 연합회을 발족시켰다.

그동안 충남지체장애인 협회 서산시지회(회장 길일국), 충남시각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회장 박종구), 충남농아인협회 서산시 지회(회장 김두희), 한국 교통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회장 김우정) 4개단체가 서산시 장애인 연합회로 조직하여 운영하여 오다가 이날 충남 장애인부모회 서산시지회(회장 심효숙), 충남신체장애인복지회 서산시지부(회장 김진우), 충남장애인을 위한 모임(회장 양승일) 3개 단체가 합쳐 7개 단체이사 20명이 장애인 부모회 심효숙 회장의 임시의장으로 하여 서산시 장애인 단체 연합회로 이름을 개명하여 새로이 발족하여 필요한 운영규정을 채택하여 통과 시켰다. 그리고 신임회장으로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서산시지회 길일국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하였다.

2010.09.01. 서산시장애인연합회 설립을 설립하여, 초대회장으로 윤형식회장이 취임하여 운영하여 오다가 2017.01.24. 길일국 연합회장이 취임을 하여 현재까지 운영하여 왔으나 유명무실한 운영형태에 항시 회의를 느끼든 가운데 여타단체의 요청도 있고 타시군에 비하여 형편없이 뒤진 운영을 보완하고 전국에서 1등 장애인 단체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발족한 것이다.

이에 시장님을 대신하여 참석한 박성현 노인 장애인 복지과장은 각장애인 단체가 어려운 연합을 하였다고 치하하고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힘껏 뒷받침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