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철도·항공 사업 국가계획 반영 최선”

양승조 지사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단 연결도로’ 개통식 참석

2020-06-08     서산포스트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5일 천안에서 열린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남부대로 간 연결도로개통식에 참석, 도로 연결을 축하했다.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과 구룡동 일원에 위치한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단남부대로 간 연결도로는 왕복 4차로에 길이 1.5규모로, 지난 20177월부터 2366500만 원을 투입해 건설했다.

도로와 연결되는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단은 엘지생활건강이 구룡동 일원 386000의 부지에 148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2014년부터 조성 중이다.

천안시 주최로 열린 이날 개통식은 경과보고와 후원금 전달, 감사패 전달, 양 지사 축사, 테이프 커팅,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단은 새롭게 떠오르는 천안의 미래로, 천안 발전과 지역경제를 이끌 신성장동력이라며 개통까지 큰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하신 천안시민 여러분과 공사 관계자, 관계 공무원 여러분에게 각별한 감사 인사 올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우리 도는 정부예산 7조 시대를 열었고, 그 중심에 건설 SOC 분야가 있다“SOC 분야 17664억 원의 국비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 일자리 창출, 충남의 더 큰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정 역량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충남의 더 큰 미래를 위한 충남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이전에 박차를 가하겠다. 도로·철도·항공 분야 주요 사업이 국가 계획에 반영돼 신속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지사는 이와 함께 충남의 중심인 천안이 성공해야 충남도 성공할 수 있다라며 천안의 길을 충남이 함께 만들고, 천안의 미래 성장동력도 충남도가 함께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