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성초등학교, 원격수업 교사 연수 실시
e학습터 활용 및 쌍방향 원격수업 역량 강화!
2020-04-13 서산포스트
부성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4월 9일(목)에 부성초의 모든 교사들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부성초 교사의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e학습터 활용 및 쌍방향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산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부성초 컴퓨터실에서 실시되었다.
연수 강사(도고초 최조영)는 예산과 장비의 부족이라는 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를 교사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하였다. 교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캠과 쌍방향 원격수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해보는 활동을 통해 학년, 가정상황, 학습 수준을 고려하여 학급별로 자율적인 원격수업을 계획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 최OO는 ‘실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수학, 과학 등 어려운 단원을 피드백하기 좋았다’고 의견을 냈으며, 교사 박OO는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아 원격수업에 대한 부담감이 컸는데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수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달했다.
부성초등학교는 교사들의 다양하고 유익한 수업 준비로 가정에서 원격 수업으로 인한 학습 결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의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