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들과 함께 소중한 한 표 행사!

공군 20전비, 이른 아침부터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참여 ‘코로나19’ 예방수칙 철저히 이행하고 국민주권 행사에 동참

2020-04-10     서산포스트

공군 제20전투비행단(20전비) 장병과 군무원들은 10() 부대 인근 초등학교와 고북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한 2개 사전투표소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20전비는 부대원들이 사전투표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투표 현장통제와 질서유지를 위한 현장통제요원과 차량인솔요원 등 20여 명의 인력을 배치했다. 또 근무·훈련 등으로 투표를 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오전 8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부대버스 8대를 투입하여 부대원들이 편리한 시간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20전비는 군의 정치적 중립 및 공명선거 실천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지속적으로 정치적 중립 준수사항 및 선거 관여 금지 등의 교육자료를 배포하고 부서별로 교육을 시행하였다.

또한, 투표자들은 투표 현장에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실시하는 발열 체크를 비롯한 손 소독제 사용과 비닐장갑 착용을 철저히 지키고 현장통제요원들의 안내에 따라 상대방과의 거리를 1m 이상 유지한후 코로나19’ 감염 예방 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투표 현장통제요원으로 나선 인사행정처 정민규 인사근무과장(대위)투표에 참여도 하고 부대원들도 도울 수 있어 보람있었다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주권을 행사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힘든 상황이지만, 내가 가진 한표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20전비는 부대원들의 원활한 사전투표 참여를 돕기 위해 오는 11()까지 인력과 차량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