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경비 지원 유공 감사패 전달
장학금, 도서 등 발전기금 지원한 개인 6명, 기업대표 6명, 기업체 및 단체 2곳
2019-12-24 이희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4일 교육경비 지원으로 충남교육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체, 민간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번 감사패는 학교에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도서를 기증 하는 등 교육경비 지원에 적극 나선 공로를 인정받은 개인(6명), 기업대표(6명), 기업체 및 단체(2곳) 등 14명에게 수여했다.
감사패를 받은 개인으로는 한종동(공주고등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방영섭(서산시체육회 이사), 최태석(충남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이상철(동부여농업협동조합 과장), 김현선(합천초등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 홍원표(신암우체국장) 등 6명이며,
기업체 대표로는 김창동((주)세림티앤디), 주흥노((주)전통한우), 홍정미(너나우리 탕정마을교육공동체), 허유진((주)엔에스전력), 송동섭((주)모던이앤알), 이혜숙((주)대교에듀캠프) 등 6명과 한솔제지(주) 장항공장과 재단법인 금화장학회 등 2개 단체이다.
또한 수상자들은 교육경비 지원 뿐 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를 통해 멘토 역할을 수행하며 교육기부문화 정착 확산에 기여하는 등 사회의 귀감이 되기도 하였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충남교육 발전에 도움을 주신 수상자 분들에게 충남교육가족을 대표해서 고마운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자치단체와 민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